공릉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공급되는 아파트로 총 180세대가 공급되는 아파트입니다. 그리고 여기 별도로 100세대 군관사도 함께 입주합니다.
공릉신혼희망타운 입지
공릉신혼희망타운 입지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6호선 화랑대역까지 도보 5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역세권입니다. 화랑대역에서 2호선 시청역까지는 약 35분 그리고 강남역은 약 45분이 소요됩니다.
주변 인프라
그리고 한국원자력병원이 700m로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으며 이외에 이마트 묵동점이나 홈플러스 신내점 등이 약 1km 반경에 위치하여 차로 5분 내외로 갈 수 있습니다.
주변 학교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한 희망타운은 보통 어린 초등학교 자녀를 키우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단지 가까이에 태릉 초등학교가 있는데, 단지 바로 옆이라 아이들 걸음으로도 5분이면 통학이 가능한 거리입니다.
위 도로뷰를 보면 학교쪽으로 나있는 왕복 2차로에 차도 적은 30KM 제한 속도 구간이라 저학년도 안심하고 학교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학교는 태랑중학교 (공립)이 가장 가까우며, 불암중(2.7KM) 상명중(3.2KM) 이 있습니다. 이 학교들은 모두 상위 17% ~ 18% 학업성취도를 보이고 있는 중학교입니다.
공릉신혼희망타운 청약자격
신혼희망타운 청약 자격은 결혼 후 7년 이내이며 6세 이하 자녀를 둔 경우 입니다.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았더라도 1년 이내 혼인을 증명할 수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부모 가족 도 가능합니다.
신혼희망타운 자격은 이외에 소득 기준 등 다양한데요. 자세한 기준은 위의 이전 포스팅한 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공릉신혼희망타운 분양가
요즘 서울 지역 일반아파트 분양가가 점차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서울 중심의 역세권 지역의 경우 평당 3,900만 원에서 4,000만 원 까지도 1순위 마감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정부 정책으로 이보다 분양가가 당연히 낮아지겠지만, 그래도 주변 시세를 참고하여 정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변 태강아파트 시세
공릉희망타운 바로 우측에 있는 태강아파트입니다. 이는 1999년 입주한 구축아파트로 1,676 세대가 입주하였습니다. 신혼희망타운이 주로 작은 평수로 공급되므로 비슷한 평형으로 시세를 살펴보겠습니다.
49타입 기준으로 최근 거래가를 보면 4억 9천 800만 원에 거래되었습니다. 보통 5억 내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보다 큰 59타입은 훨씬 더 높은 가격에 거래중인데, 인기가 좋은 59A 타입 매물이 더 비싸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수청솔8단지 아파트 시세
좀 더 우측의 이수청솔 8단지 아파트 (2000년 입주, 278세대) 시세를 보면 84타입을 기준으로 매매 호가가 8억원 대로 나오고 있습니다. 다만 아파트가 구축임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아파트 분양이라면 대략 주변 아파트의 시세에 맞춰 분양가를 결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59타입을 기준으로 주변 구축 아파트 시세는 6억 내외 입니다.
아파트 입주시 자금계획 체크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일반 주택담보대출과 비교하며 1.3%라는 매우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임대로 하게 되면 대출액수는 더 낮은 1.2% 입니다.
자세한 신혼희망타운 대출 조건 등은 소득과 조건에 따라 달라지므로 이전 글을 참고 바랍니다.
요즘 분양조건이 완화되며 대출도 풀리면서 서울 경기지역의 청약 경쟁률이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혼희망타운 조건이 안되는 경우 다른 일반 분양에 대한 글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