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 신용대출이 필요한 경우 직장을 다니고 있다면 수백만 원 이하의 금액은 신용을 통해 대출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 정도의 적은 금액은 담보대출을 받는 것도 번거롭고 단기간만 필요한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자가 조금 높더라도 간편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지요.
소액으로 단기대출이 필요한 아직 신용도가 낮은 직장인의 경우라면 저축은행을 추천드리고, 재직기간도 길고 신용도도 좋은 직장인의 경우는 1금융권에서 받는 것이 대출 조건이 좋습니다.
- 저축은행: 신용도가 낮고 재직기간이 짧은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가 단점)
- 1금융권: 신용도가 높고 재직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직장인 (낮은금리)
소액 신용대출
직장인 인터넷 소액 신용대출은 대부분 최소 3개월 이상 근무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이라 불리는 방식으로 한도를 설정해놓고 이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가령 1억 원 한도를 설정하더라도 빼서 쓰지 않으면 이자가 없으니, 필요할 때 소액으로 바로 뽑아쓸 수 있는 점이 편리하지요. 개인적으로도 평소 최대 한도로 만들어두고 필요할 때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소득이 보장되는 직장인 만의 혜택이라 생각됩니다.
하나은행 원큐 신용대출
하나은행은 소액 신용대출은 다른 1금융권에 비해 대출을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해주는 편이라고 느끼고 있는데요. 원큐 신용대출 상품의 경우 별도의 서류제출이 없고 금리도 낮은편이라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6개월 이상 국민건강보험에 직장인으로 가입되어있는 상태이어야 합니다. 22년 4월부터는 대출한도가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되서 알아본 중에 최대 대출가능 액수이네요. 자세한 대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한도: 2억 2천만 원까지
- 조건: 6개월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 금리: 6.1%~6.7% (6개월 마다 갱신) 급여이체 및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6% 까지 우대 가능하네요.
개인적으로 예전에 하나은행에서 담보대출을 받아볼 때도 느꼈지만, 다른 1금융권에 비해 친절하고 한도도 높게 잡아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바로 한도조회도 가능하고 당일 신청해서 간편하게 소액 신용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직장인에게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되네요.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
직장인은 보통 1년 이상 재직한 후부터 목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액의 경우 국민은행에서 우량 기업의 경우 3개월 이상, 일반 중소기업의 경우 6개월 이상 재직 중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가능하면 1금융권 대출이 이자도 낮고 신용도 저하 우려도 없으니 추천할만한데요. 최대 3억 원까지, 가능하고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자세한 조건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자격: 재직기간 최소 3개월 ~ 6개월 이상. 정규공무원 및 군인, 교사는 재직기간 필요없음
- 대출금액: 최대 3억원. 1년 후 일시상환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한도는 신용도 평가에 따라 변동.
- 대출금리: 최저 5.97% ~ 7.77% 까지 (아래 기준일자 참고)
신용대출이니까 따로 담보없이 직장에 다니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만으로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방식이라 필요에 따라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우리은행에서 급여이체를 하고 있는 직장인의 경우 최대 2억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인터넷 가입이 가능하고 금리도 낮은 편이므로 이용해볼 만합니다.
국민은행보다 근무기간이나 소득의 제한이 있는 편이지만 주거래 은행인 경우 우대금리 혜택이 있으니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조건: 동일 사업장 12개월 이상 근무. 연 소득 최소 2천만 원 이상 (주거래 고객의 경우)
- 한도: 연 소득의 150% 이내 (최대 2억 원 까지 가능)
- 기간: 1년 약정 (매해 갱신)
- 금리: 6.13% ~ 6.41% 까지. 급여이체 계좌이거나 신용카드 이용시 0.2~0.3% 우대 적용
이자는 고정이나 변동 등에서 선택할 수가 있는데 매해 갱신시 선택한 방법으로 유지됩니다.
SBI 저축은행 퍼스트
만약 신용도나 재직근무일수 등으로 1금융권을 이용할수 없는 경우라면 저축은행이 다음 대안인데요. SBI 저축은행은 그 중에서도 꽤 인지도가 있고 3개월 이상만 재직하면 되는 등 조건도 까다롭지 않은 편입니다.
- 조건: 재직기간 3개월 이상. 만 20대 이상 (신용등급 NICE 350점 이상. 10등급 이상)
- 금리: 12% ~ 19.9%
대출한도는 개인신용도에 따라 달라지며 최소 100만원에서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신용도가 좋지 않은 경우라면 소액이 필요한 경우 대출이 가능할 듯합니다.
신한저축은행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무 경우 대출이 가능하며 금리도 다른 저축은행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9.9% ~ 19.9% 까지)
- 대출가능액: 최소 300만원 ~ 2천만 원
- 기간: 1년 ~ 5년 까지
대출액은 중도상환 수수료 1%가 있으며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납부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간편한 직장인 인터넷 소액대출 방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재직기간이 길고 신용도가 높다면 1금융권, 그렇지 않은 경우 저축은행을 중심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련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