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아파트는 819세대가 공급되어 향후 미래가치가 높은 용산구라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용산이라는 입지 외에도 서울 한강뷰 아파트라는 점에서 희소가치는 더 올라갈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아세아아파트의 자세한 분양 정보와 예상 분양가 정보 등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세아아파트 분양
아세아아파트 공급 물량에서 150가구는 주한 미 대사관 직원 숙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최근 미 대사관 측의 설계변경 요구를 철회하면서 9년간 빈 땅으로 방치되다가 이제 드디어 착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해당 아파트 분양은 총 13개 동 최고 32층까지 용적률을 상향하여 공급될 예정입니다. 현재 정확한 분양 일정은 미정이나 착공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으니 곧 일정이 잡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변 입지
아세아아파트 입지를 살펴보면 용산역에서 약 700m 거리로 도보로는 10분 정도 거리입니다. 역세권이라 보기는 어렵지만 지도에서 보듯이 한강변 조망이 가능한 곳입니다.
최고 33층 까지 지을 수 있는 것을 고려하면 중층 이상 동에서 멋진 한강뷰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 상권 인프라
주변 상권을 살펴보면 아이파크몰, 이마트, 아이파크 백화점 등이 모두 차로 2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며, 종합병원 급으로는 여의도 성모병원이 차로 9분 거리입니다. 그리고 용산 공원과 한강공원을 가까이 두고 있습니다.
향후 호재
용산구는 앞으로 대형 개발호재가 많은 곳입니다. 최근 용산전자상가 일대 용적률을 완화하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용산 국제업무지구와 용산공원 개발 계획안도 연내 발표될 예정입니다. 또한, 한남 3구역의 재개발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아세아아파트 분양가 예상
용산구는 현재 분양가 상한제 적용으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하는 아파트들이 있습니다. 가령 이태원역 부근에 23년 10월 청약 예정인 더 파크사이드서울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세아아파트는 아직 정확한 분양 일정이 나오지 않은 상태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을 지는 미지수입니다. 상한제 적용이 안 된다면 주변 아파트 시세에 따라 가격이 결정될 것입니다.
용산 호반써밋에이디션 분양시세 비교
용산호반써밋에이디션 아파트는 용산역 초역세권 아파트로 최근 분양된 곳입니다. 평균 162:1의 경쟁률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어 84타입 기준으로 분양가는 16억 3천만 원 입니다.
아세아아파트가 상한제를 적용 받는다면 분양가는 위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분양가 상한제 미적용시 만약 주변 아파트 시세와 비슷한 수준으로 84타입 기준 24억 ~ 25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분양가
- 분양가 상한제 적용 시: 84타입 기준 16억 원 내외
- 상한제 미적용 시: 84타입 기준 25억 내외 (주변 시세 참고)
이상으로 아세아아파트 분양 정보 입지 분양가 예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외 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청약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