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전철 면목선 노선도 호재 수혜지역 정리

서울 경전철 면목선 노선도는 청량리역을 시작으로 신내 차량기지까지 총 12정거장으로 계획된 노선입니다. 해당 라인이 지나는 지역은 아파트가 밀집된 지역이 많아 개통 시 가치가 더 높아질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면목선 노선도와 이 라인을 따라 수혜지역이 어떤 곳이 될 것인지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서울 경전철 면목선 노선도

면목선 노선도는 위의 그림과 같이 청량리역을 지나 신내역 까지 이어지는 라인입니다.  이 라인은 중랑구 신내동, 망우동, 면목동과 동대문구 장안 2동, 전농동을 지나갑니다. 

투자를 고려하신다면 면목선이 지나는 라인 중에 그동안 교통이 불편하여 가격이 오르지 못한 지역을 중심으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예타 상황

면목선은 아직 예비타당성 검토 단계입니다. 21년 8월 시작되어 보통 예타 발표까지 6개월 정도 걸립니다만, 해당 라인은 23년 현재까지 아직 결과가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아마도 사업성 측면에서 고민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만, 지역 교통편의성 개선을 위해서라도 빨리 예타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면목선 호재 수혜지역

지도에서 붉은색으로 표시된 중랑구와 망우동 일대는 지금까지 교통이 불편하여 발달이 정체된 지역인데요. 면목선이 개통되면 특히 망우동 일대와 장안동 및 전농동에 호재로 수혜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내동 주변 수혜지역

신내데시앙 아파트

신내동 주변의 아파트 중에 신내데시앙 APT는 2010년 입주한 1,323세대 대단지로 현재 시세는 34평형을 기준으로 최근 9억 5천만 원에 거래되었습니다. 평단가는 약 2,800만원 수준입니다.

해당 아파트를 중심으로 신내동 일대에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된 지역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농동 주변 수혜지역

위 지도에서 붉은색 표시의 전농2동 일대에는 5000가구 규모의 아파트가 밀집해있는데, 도로가 좁은 탓에 출퇴근시간 교통이 혼잡한 편입니다. 

도로는 좁지만 배봉산과 답십리공원 사이에 위치해 도로를 확장할 수도 없는 지형 입니다. 실제로 전농2동 일대 아파트 단지는 불과 700여m 떨어진 답십리동 일대 같은 면적의 아파트보다 실거래가가 더 낮은 편입니다.

전농SK 아파트

전농SK 아파트를 살펴보면 2000년 입주한 구축아파트로 1,830세대의 대단지입니다. 최근 34평형 기준 매매가는 8억 3,000만원으로 평당 2,400만원 정도로 낮은 편입니다.

만약 실거래가가 조금 부담되는 수준이라면 경매나 공매 같은 물건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아래 글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서울 경전철 면목선 노선도 호재 수혜지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외에 서울 경전철 노선 정보 및 청약 등에 대한 글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