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은 편리한 교통과 인프라로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강남역 부근의 소형 1인 공유오피스의 비용과 위치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소호사무실이 프랜차이즈 형태의 오피스보다 가성비가 좋으며 형태에 따라 공공 도서관 같은 오픈형이 가장 저렴합니다.
강남역 소형 공유 오피스
강남역 소형 공유오피스를 찾으시는 경우 1인실~4인실 기준으로 가격 및 시설 면에서 가장 메리트가 있는 7군대를 정리하였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 공간이 협소하거나 별도의 비용이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공유 오피스를 참고하여 선택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위워크 (WeWork)
대형 프랜차이즈 공유오피스로 서울에 18개의 지점이 있으며 강남역 부근에 3개 지점이 밀집해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소호사무실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지만 강남지점은 12개층 규모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 1인 자유석: 월 35만 원 내외
- 1인 전용석: 월 45만 원 내외
- 1인 오피스: 월 65만 원 내외
위워크는 멤버십 가입시 전 세계 지점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점 별로 차이가 있지만 커뮤니티 라운지와 회의실 그리고 각종 사무용품과 프린터는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강남 부근의 위워크 3개 지점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1호점 외에 강남역 인근에 3개의 지점이 더 있습니다. 강남역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은 위의 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강남역과 강남역 2호점이며, 강남역 지점이 6번출구 1분 거리에 위치하여 가장 접근성이 좋습니다.
2. 마이워크스페이스
프랜차이즈 형태이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강남역 2호점은 1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합니다. 비상주 사무실이나 시간 단위로 단체 스터디를 할 수 있으며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2인 이상의 좌석은 수요에 따라 가변적이므로 문의가 필요합니다.
- 1인 파티션 (1개월 기준): 275,000원
- 비상주사무실: 77,000원 (사업자등록 가능)
- 10인 회의실 (시간당): 22,000원
- 코워킹/스터디룸 (4인 1시간 기준): 8,800원
- 회의실 (8인 1시간 기준): 16,500원
3. 위플레이스
강남역 9번 출구에서 50미터 거리의 지하 1층에 위치하며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픈데스크가 16만 원으로 가장 저렴하며 인실별 가격대는 아래와 같습니다. 강남 부근의 저렴한 오피스를 찾으신다면 메리트가 있다 생각됩니다.
- 1인 오픈형: 16만 원
- 2인실: 65만 원
- 3인실: 100만 원
가격은 1달 기준으로 장기로 계약하면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강남역 이외에도 신논현역 (9호선), 역삼역, 선릉역, 경복궁역(3호선) 등의 지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4. 패스트파이브
패스트파이브도 위워크와 비슷한 프랜차이즈 형태의 공유오피스 입니다. 패스트파이브는 강남역 주변에 총 5호점이 있습니다. 그중에 1호점이 강남역 2번출구 바로 앞 메리츠타워 17, 18층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패스트파이브의 경우 월 이용료가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면에서 단기간 이용하실 경우 유리합니다.
- 1인 프라이빗 오피스: 40~50만원 정도 (1인당 대략 1평 정도 공간)
이보다 더 큰 인실은 인원수만큼 가격이 올라가며 4인실이라면 약 200만원 정도입니다. 지점마다 다를 수 있지만 패스트파이브는 냉난방이 개별이라 이 부분이 조금 편리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5. 프로시드 공유오피스
강남역과 논현역 사이에 위치한 공유오피스 입니다. 강남역 10번출구에서 도보로 4분 정도 거리에 위치합니다. 프로시드는 5층부터 13층 까지 총 9개층을 사용하는 대형 공유 오피스입니다.
1인실 부터 25인실 까지 다양한 크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12, 13층은 전용 휴게실로 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차고 123 공유오피스
차고는 강남역에서 신분당선 라인 4번 출구에 위치하며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저렴한 오픈 지정석부터 1인실 ~ 6인실의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참고로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도 제공해서 법인이나 개인사업자 주소지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최소 6개월 이상 계약해야 합니다. (일반 사무실은 최소 2개월 이상)
7. 위강남 공유오피스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에 위치한 공유오피스로 도보로 약 7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역삼역에서 더 가까워서 3분내로 도착이 가능합니다. 사무실이 11층에 위치해서 전망이 트여있고 쾌적한 근무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일반 사무실과 비슷하게 1인실 ~ 5인실 이용이 가능하며 주소지등록 서비스도 제공하므로 사업자 등록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강남역 소형 공유오피스 유형별 비용 및 조건 비교해 보았습니다.